샐러드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대표적인 샐러드 5가지를 소개합니다. 멕시칸샐러드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 멕시칸에서 온 샐러드인가 ?? ㅋㅋ 아닙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옛날 사라다 ~~ 후라이드 치킨을 시키면 양배추에 마요네즈와 케첩을 섞은 소스를 얹은 샐러드 이게 바로 멕시칸 샐러드 입니다 . 아직도 우리지역에 유명한 원주특수통닭에서는 양배추를 잘게썰어 듬뿍 소스를 얹은 멕시칸 샐러드가 같이 따라옵니다. 5가지 일반적인 샐러드도 한번 알아보겟습니다
샐러드 종류
- 감자 샐러드
- 독일의 감자 샐러드다
- 삶은 감자에다가 식초, 겨자, 오일 등을 넣어 먹는 샐러드인데 마요네즈, 계란을 넣는 레시피도 있다.
- 독일에서는 사실 거의 밥과 같은 존재라 어떤 요리든 곁들여 먹어서 독일에 여행가면 보편화된 샐러드다
- 독일계 미국 이민자가 미국에 널리 전파 시켜서 미국에서도 많이 먹는다.
- 매시드 포테이토랑은 다른 음식.
- 미국식 감자 샐러드는 독일식과는 달리 마요네즈와 계란이 상당히 많이 들어간다.
- 그린 샐러드
- 앞마당에 키우는 잎채소를 뜯어다가 즉석에서 만들어 먹은 것이 기원인, 풀밭 같은 샐러드이다.
- 가든 샐러드 혹은 시즌 샐러드라고도 한다.
- 영어로 쓰긴 했지만, 다른 언어권에서도 “녹색 샐러드”라고 부르며 똑같은 음식을 취급한다.
- 멕시칸 샐러드
- 한국의 샐러드.
- 이름에 멕시칸이 들어가서 멕시코 요리나 미국 서부식 멕시코 요리로 생각될 수 있지만, 1980년대 한국 치킨집인 멕시칸치킨의 술안주에서 유래된 음식이다.
- 사라다의 변형 메뉴라고 볼 수 있는데, 프레스햄, 게맛살, 삶은 달걀이 기본적으로 들어가며 양배추, 오이 등의 채소와 함께 마요네즈와 케첩 또는 머스타드 소스로 버무린 후 가루로 만든 삶은 달걀 노른자를 뿌린 샐러드이다.
- 시저 샐러드
- 멕시코의 이탈리아 출신 외식 사업가인 세사르 카르디니라는 사람이 만든 샐러드.
- 과거 로마 제국의 카이사르와는 무관하다.
- 로메인과 크루통, 파르메산 치즈를 뿌려 만든다.
- 드레싱은 올리브 오일에 앤초비를 찢어 넣은 게 정통이고 실제로 제일 맛있다.
- 국내에서 수입되는 일부 시저 드레싱에서는 강렬하고 쿱쿱한 향이 나는데, 원재료에 앤초비가 들어가기에 그런 향이 난다고 한다.
- 인살라타 카프레제
- 이탈리아의 안티파스토 중 하나.
- 캄파니아의 카프리식 샐러드라는 뜻이다.
- 생 모차렐라 치즈, 토마토, 바질의 삼합으로만 만들며 드레싱으로는 올리브유 섞은 발사믹을 뿌린다.
샐러드 황금 드레싱소스
샐러드를 구성하는 많은 소스중에 재료와 가장 적합한 드레싱 소스는 아주 중요합니다. 여기 재료와 함께 환상적인 황금 드레싱 소스 10가지를 소개합니다
- 아보카도 샐러드
- 주재료 : 아보카도 / 부재료 : 양파, 호두, 베이컨 / 황금드레싱 소스 : 레몬드레싱
- 베이컨 샐러드
- 주재료 : 베이컨 / 부재료 : 계란,양파,방울토마토 / 황금드레싱 소스 : 발사믹 드레싱
- 비트 샐러드
- 주재료 : 비트 / 부재료 : 사과, 염소치즈,계란 / 황금드레싱 소스 : 호스래디쉬드레싱
- 블루치즈 샐러드
- 주재료 : 블루치즈 / 부재료 : 사과,샐러리,호두/ 황금드레싱 소스 : 허니디종머스타드 드레싱
- 체다치즈 샐러드
- 주재료 : 체다치즈 / 부재료 : 사과,베이컨,호두 / 황금드레싱 소스 : 꿀&마늘 드레싱
- 닭고기 샐러드
- 주재료 : 닭고기 / 부재료 : 블루치즈,버섯,양파 / 황금드레싱 소스 : 로즈마리&타임드레싱
- 염소치즈샐러드
- 주재료 : 염소치즈 / 부재료 : 아몬드,브로콜리,피망 / 황금드레싱 소스 : 꿀&허브드레싱
- 계란 샐러드
- 주재료 : 계란 / 부재료 : 아몬드,연어,부추 / 황금드레싱 소스 : 다종 머스타드 드레싱
- 연어 샐러드
- 주재료 : 연어 / 부재료 : 아스파라거스,방울토마토,당근 / 황금드레싱 소스 : 참깨&생강드레싱
- 구운새우 샐러드
- 주재료 : 구운새우 / 부재료 : 아보카도,베이컨,양파 / 황금드레싱 소스 : 고수&라임드레싱
샐러드https://namu.wiki/w/%EC%83%90%EB%9F%AC%EB%93%9C
샐러드 효능
샐러드 효능을 논 할때 가장 대표적인것이 다이어트, 식이섬유 섭취일것입니다.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먹으면 적은 열량으로 식사를 대체할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할수 있으나 고당도 과일은 오히려 다이어트 적이 될수 있고 같이 곁들어 먹는 소스 즉 드레싱 소스 열량이 고열량이기 때문에 고려하고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샐러드의 많은 효능을 소개합니다
- 영양 공급
- 샐러드는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함께 섭취하므로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항산화제, 그리고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 체중 조절과 다이어트
- 샐러드는 높은 영양소 밀도를 가지고 있으며, 칼로리가 낮은 식사로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소화를 촉진
- 샐러드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고 소화 과정에서 혈당을 안정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 항산화 작용
- 과일과 채소에 함유된 항산화물질은 자유 라디칼과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노화와 만성 질병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 심혈관 건강 개선
- 신선한 채소와 과일은 심혈관 건강을 촉진하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간건강 개선
- 샐러드의 성분들은 간 기능을 지원하고 해독을 도와줍니다.
- 가벼운 식사
- 샐러드는 가벼우면서도 포만감을 주므로, 다이어트 중이거나 가벼운 식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샐러드 영양
샐러드는 단순히 풀때기라는 표현을 사용할수 있으나 언급한바와 같이 꼭 야채나 과일이 아니어도 얼마든지 샐러드를 만들수 있기 때문에 영양가 없는 풀때기라는 생각을 버리는것이 좋습니다. 대신 다른 음식에 비해 칼로리는 낮지만 드레싱 소스에 따라 급격히 칼로리가 증가할수 있으니 유의 !!
- 칼로리
- 대체로 생채소와 과일로 이루어진 샐러드의 칼로리는 낮으며, 약 15 ~ 40kcal 정도입니다. 하지만 드레싱에 따라 칼로리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 탄수화물
- 대체로 생채소와 과일의 탄수화물은 낮고, 약 1 ~ 15g 정도입니다.
- 단백질
- 생채소나 과일 자체의 단백질 함량은 적으며, 주로 닭고기, 생선, 견과류 등의 추가 재료에 의해 공급됩니다. 약 1 ~ 5g 정도입니다.
- 지방
- 신선한 채소와 과일 자체의 지방 함량은 적으나, 오일 기반의 드레싱을 사용하면 지방 함량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약 1 ~ 10g 정도입니다.
- 식이섬유
- 샐러드는 대체로 식물성 섬유가 풍부하므로 식이섬유를 잘 공급합니다. 약 1 ~ 4g 정도입니다.
- 비타민과 미네랄
- 다양한 채소와 과일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칼륨, 마그네슘, 철분 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항산화물질
- 샐러드에 사용되는 신선한 채소와 과일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샐러드 식이섬유
샐러드 자체가 야채이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특히 풍부한 야채류는 오이,당근 등이니 가급적 식이섬유 섭취를 목적으로 한다면 더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야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식이섬유 함량은 야채의 크기와 양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는 어려우나 일반적으로 야채 1컵에는 약 2~4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샐러드에 야채를 다량으로 사용하면 식이섬유 섭취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야채들 중에서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야채로는 당근, 오이, 양파, 토마토, 시금치, 양배추,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 이러한 야채들은 식이섬유를 다양한 형태로 함유하고 있어서 샐러드에 포함되면 식이섬유 섭취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