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싱피해 사례 및 구제방법 그리고 다운로드 파일 확장자명 apk파일 삭제, 118상담센터

스미싱피해를 당했습니다. ㅠㅠㅠ 우연히 주정차 단속 차량이 이동하는 곳에 주차를 해 안그래도 찝찝했는데 아침에 문자가 왔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에서 문자메세지로 도로법위반 벌점 보고서 (전송) 이라는 내용으로 문자가 왔습니다. 전혀 의심없이 아 ~~ 과태료와 벌점(?) 이 나왔나 …어라 벌점은 무슨 ? 이라는 생각을 하며 클릭을 했는데 확인이 안돼 다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려다 보니 아뿔사….스미싱 문자피싱이었습니다. 대체 이럴대는 어찌해야 될지 앞이 캄캄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몇가지 내용을 정리해서 진행을 했습니다. 그리고 실제스미싱피해를 입었을 경우 그 사례와 구제방법 그리고 실제 다운로드받은 파일을 어찌 삭제를 해야하는지 휴대폰 초기화가 가장 좋기는 하나 그러기에는 시간과 노력이 너무 많이 들다보니 ㅠㅠㅠㅠㅠㅠ

스미싱피해가 가지않도록 할수있는 조치를 먼저 하고 그리고 실제 118상담센터를 통한 고객상담 사례와 내용등을 면밀히 확인을 했습니다. 카톡으로 통한 스미싱 피해는 외국에서 발신될 경우 프로필 사진에 빨간 느낌표 주의 라는 문구가 떠 지금은 고전적인 문자를 통한 (저도 당하니 ㅠㅠㅠㅠ) 스미싱 피해가 날로 늘어간다하니 소액결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대처하시고 다운로드 파일 확장자 apk 파일 삭제하는것도 잊지마세요

스미싱피해https://blog.naver.com/9452166/223376121671

스미싱피해 금전피해가 발생했습니다

  1. 경찰서에서 발급받은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이통사, 게임사, 결제대행사 등 관련 사업자에게 제출합니다.
  2. 부당 청구된 요금에 대해서는 과학기불정보통신부 통합민원센터(국번없이 1335)에서 통신사와 해당 서비스업체와의 요금 중재를 하고 있으므로 도움요청할수있습니다.
  3.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합민원센터 : http://www.ekcc.go.kr, (국번없이) 1335
  4. 공인인증서를 저장한 폰이 감염되었을 경우,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5.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소액결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거나 결제금액을 제한 할 것을 권장합니다.
  6. 사이버범죄 피해 신고는 경찰청(www.police.go.kr) 및 사이버범죄신고시스템 (ecrm.cyber.go.kr) 이용가능
  7. 스미싱에 의한 소액결제에 의한 피해구제는 통신요금으로 과금된 소액결제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였을 때 통신사가 아닌 결제대행사와 콘텐츠 제공사가 협의하여 “결제금 청구 취소 여부”를 결정하는 것으로 스미싱에 의한 범죄피해가 아닌 “콘텐츠 구매 후 변심으로 인한 소액결제 환불 요청”이나 “스미싱에 의한 범죄피해가 아닌 경우”에는 구제되지 않습니다.

스미싱피해 금전피해는 없으나 핸드폰이 이상해요

  1. 주소 클릭 후에는 앱 다운로드 및 설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2. 악성앱을 찾아서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3. 스마트폰 내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다운로드’로 이동
  4. 문자를 클릭한 시점 이후 확장자 명이 apk인 파일 저장여부 확인
  5. 해당 apk 파일 삭제
    만약 찾은 파일이 삭제되지 않는 경우에는
  6. 휴대전화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지원 받거나 초기화 하는것이 좋습니다

스미싱주소를 클릭하니 웹페이지를 찾을수 없습니다 라고 뜹니다

  1. 일반적으로 웹 페이지가 삭제된 경우로 악성앱이 다운로드 되지 않아 피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해커가 의도한 페이지일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주소 클릭 후에는 앱 다운로드 및 설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3. 악성앱을 찾아서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4. 스마트폰 내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다운로드’로 이동
  5. 문자를 클릭한 시점 이후 확장자 명이 apk인 파일 저장여부 확인
  6. 해당 apk 파일 삭제

스미싱피해 구제방법

  1. 통신요금 청구서 등을 통해 본인이 직접 결제하지 않은 소액결제 건을 확인하면 소액결제 내역을 지참하여 가까운 경찰서 사이버수사팀를 방문하여 피해사실을 신고합니다.
  2. 신고를 접수한 경찰관에게 요청하여 ‘사건사고사실확인원’을 발급받습니다.
  3. 피해자는 본인이 가입한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를 방문하여 통신과금 정정요구를 하면서 ‘사건사고사실확인원’과 함께 제출합니다.
  4. 이동통신사는 결제대행사와 콘텐츠사업자에게 해당 결제청구에 대한 보류 또는 취소를 요청하고
  5. 결제대행사와 콘텐츠사업자는 상호 협의하여 청구된 내용에 대해 스미싱 사기에 의한 피해인지 여부를 확인하게 되고
  6. 스미싱에 의한 피해로 판명되면 콘텐츠사업자는 이동통신사에 소액결제 청구를 취소한다고 통보합니다.
  7. 피해자가 통신요금을 아직 납부하지 않은 경우라면 이동통신사에서 피해자에게 소액결제를 제외시킨 통신요금 청구서를 다시 발급하게 되고, 피해자가 이미 통신요금을 납부한 이후라면 콘텐츠사업자가 피해자에게 결제된 소액결제 대금을 환불해 주게 됩니다.
  8. 피해자가 이동통신사에 통신과금 정정요구를 한 시점부터 소액결제 환불결정이 완료되기까지 통상 14일 정도 소요됩니다.

스미싱주소를 클릭했더니 다운받은 화면이 보이지 않아요

  1. 만약 찾은 파일이 삭제되지 않는 경우에는
  2. 휴대전화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지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3. 스마트폰을 초기화 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를 저장한 폰이 감염되었을 경우,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소액결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거나 결제금액을 제한 할 것을 권장합니다.

스미싱피해 118 상담센터

  1.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인터넷 관련 상담센터.
  2. 설립목적 : 인터넷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한 상담접수
  3. 소재지 :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 78번지 KISA 118청사
  4. 118 상담센터
    • 해킹·바이러스, 불법 스팸, 개인정보침해 등 인터넷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거나 인터넷 이용 중 궁금한 것을 해결해주는 전국 무료 전화번호(국번 없이 118)이다.
    • 인터넷 부작용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관련된 모든 궁금증과 불편사항을 해결해주는 핫라인인 118상담센터에 전화하면 된다.
    • 주요 상담내용은 ①해킹·바이러스 ②불법스팸 ③개인정보 ④도메인 ⑤ 기타 인터넷 관련문의 등이다.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운영하는 118인터넷상담센터는 365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5. 개통되지 않은 휴대전화 분실/일시정지된 휴대전화에서도 사용가능하다

스미싱피해 118상담센터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1346391&cid=40942&categoryId=345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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