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아웃2 ? 이 영화가 어떤영화이지 ? 주말 아이들과 영화를 보기 위해 예매를 서두르는데 ~ 시간대가 맞지 않습니다. 나쁜녀석들을 볼까 아니면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를 볼까 ?? 어라어라 다 시간대가 맞지않아 예매을 할수 없네요 ~ 막내 중당 아들이 엄마 인사이드아웃 영화봐요 ~ 잉? 뭔 만화영화래? 만화영화 보기에는 시간이 너무 아깝지 않나??? 라는 말을 했더니, 대학생 큰 딸이 좋은 영화라고 보고싶다라는 말을 합니다
인사이드 아웃2를 검색해보니 평점이 너무 높네요 오늘 현재 9.23점 / 네티즌 평점이 9.5점을 넘겼네요 ~ 오잉 대체 어떤 영화이기에 이렇게 평점이 높은지 궁금합니다. 그래도 가족이 한번 모여 영화 보기가 쉽지않은데 ~ 다소 탐탁치 않는 마음으로 예매를 했습니다. 일반적인 애니메이션이라 생각을 하며 . . ..
인사이드 아웃2
- 미국 디즈니픽사의 대표작임
- 2024년 개봉한 미국의 성장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 켈시 맨의 감독 데뷔작이다. 2015년 영화 《인사이드 아웃》의 속편이다.
- 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우리의 주인공 라일리의 행복을 위해 매일 바쁘게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를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이 운영하고있다
- 어느 날, 낯선 감정인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이가 본부에 등장하고, 언제나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며 제멋대로인 ‘불안’이와 기존 감정들은 계속 충돌한다.
- 결국 새로운 감정들에 의해 본부에서 쫓겨나게 된 기존 감정들은 다시 본부로 돌아가기 위해 위험천만한 모험을 시작하는 이야기
- 2024년 전 세계를 아이들 시선에서 감정들을 표현하고 공감하게 하는 강렬한 감동
인사이드 아웃2 줄거리
- 인사이드아웃의 주인공 우리의 라일리는 감정 콘드롤 본부 친구들과 부모님의 사랑을 무럭무럭 받으며 어느새 고등학교 입학을 앞두게 되었다.
-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이는 라일리에게 좋은 기억만으로 신념을 형성하고, 당황스럽거나 잊고 싶은 기억은 저 멀리 보내 버린다.
- 어느날 밤 미친듯이 제어판에 경보등이 울리기 시작한다. 문제의 경보등은 “사춘기”.
- 기쁨은 일단 사춘기 버튼을 떼어서 저 멀리 가져다 버리는데, 갑자기 인부들이 들어와 감정 콘드롤 본부를 다 때려부수더니 새로운 제어판을 설치하고 떠나버린다.
- 그때 라일리가 잠에서 깨어나는데, 엄마의 잔소리에 격하게 반응하며 진정한 사춘기라는 것이 뭔지를 몸소 보여주는 라일리.
- 감정들은 뭔가가 잘못되었다는것을 느끼는데 그때 제어판이 주황색으로 바뀐것을 눈치챈 기쁨.
- 라일리의 사춘기와 함께 새로운 감정이 본부에 등장한것. 이들은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이로 그전의 감정들은 순한맛이었고, 새로 나타난 감정들은 훨씬 복잡하고세밀하고 격한 느낌.
- 라일리는 자신이 가고 싶었던 하키팀이 있는 고등학교 코치에게 하키 캠프에 참가하겠느냐는 제안을 받고, 그곳에서 지금까지는 겪어보지 못했던 새로운 환경과 감정에 노출된다.
- 그런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애쓰는 감정들. 하지만 불안은 앞으로의 라일리는 이전의 감정들보다 더 복잡한 감정들이 필요하다며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을 고인물 취급하는거도 모자라 이들을 멀리 보내버리는데…
- 우여곡절 끝에 본부로 돌아온 감정은 좋은사람이라는 신념에서 더 다양한 감정, 라일리 자체를 인정하는 감정으로 성장함을 느낀다
- 사람의 생애에서 꼭 좋은 신념, 좋은 사람만 존재하는것이 아니라 때로는 불안, 당황, 따분 비밀등등 복잡 미묘한 많은 감정과 함께 성장하고 그 가운데서 진정한 내 자신을 찾는 자아 꼭 좋을 필요도 꼭 기쁠필요도 없는 때로는 분노도, 실수도, 당황도 할수있다는 것이다
- 마지만 쿠키영상에서는 엄청나고 대단한 비밀을 간직한 비밀이 존재하는데 ~~ 들어보면 아무것도 아닌, 즉 수영장에서 쉬~ 했는 정도의 우리인생을 흔들정도의 비빌도 알고보면 아무것도 아닌 순간의 거창함이라는 사실 ~~ 뭔가 뭉클 !!
인사이드 아웃2 https://namu.wiki/w/%EC%9D%B8%EC%82%AC%EC%9D%B4%EB%93%9C%20%EC%95%84%EC%9B%83%202
인사이드 아웃2 긍정평가
- 인사이드 아웃1편 만큼이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 라일리의 사춘기 이후 생겨난 더 풍부한 감정을 가지고 내적 갈등을 푼다.
- 전작에서는 슬픔이가 사고뭉치가 되어 갑작스러운 이사 이후 생겨난 슬럼프와 그 해소 과정을 다룬다면, 이번 작품은 불안이가 사고뭉치가 되어 라일리가 동경하던 아이스하키 팀에 꼭 입단하기 위해 겪는 불안과 그 해소 과정을 다루고 있다.
- 실패하는 것이 두려워 걱정하고 바쁘게 움직이다 절망하고 마는 불안이의 모습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경험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마치 자신의 현 상황을 이야기 하는것 처럼 뭉클함도 있다
- 영화 내내 템포가 늘어지는 부분 없이 빠르게 흘러가기 때문에 의인화된 감정들의 이야기만 놓고 봤을때는 재밌었다고 평가하는 관객도 많다.
- 시대의 변화로 늘어지는 전개를 지루해하는 관객층이 늘어난 상황에서 빠른이야기의 전개는 관람객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
- 시각효과도 훨신 발전됐다
- 감각적인 색채를 유지하면서 9년의 세월에 맞게 보다 발전된 그래픽으로 연출한다
- 영화 작품중 2D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그래픽을 추가하는 연출도 신선하고 몰입도도 훨씬 높다
인사이드 아웃2 부정평가
- 영화의 이야기가 단순해졌으며 편의주의적이라는 지적을 받고 있다.
- 위기를 맞이하는 타이밍과 해결하는 과정 모두 인위적으로 조성된 느낌이 든다.
- 억지스러울 만큼 미래의 일어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는 불안이가 기쁨이로 대표되는 주요 감정들이 본부에 없으면 라일리가 어떻게 될지에 대한 부분은 전혀 생각하지 않고 내쫓는 것 부터 앞뒤가 맞지 않고 기억의 저편에서 자아를 찾은 감정들이 본부로 돌아올 때 파우치에게서 끊임없이 나오는 다이너마이트를 이용한 산사태를 일으킨 후, 그 힘을 추진력으로 멀리 떨어진 본부까지 단숨에 도달하는 과정을 거치는 부분이 대표적이다.
- 주제에 대한 성찰이 약화되었으며, 감정적 울림도 비교적 떨어지는 편이다
- 많은 캐릭터들이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캐픽터의 특성을 살리지 못했다
- 스토리의 신선함이 부족
- 특정 캐릭터들의 분량 조절에 실패했다 등이 아쉽다
인사이드 아웃2 영화의 찌한 감동은 어느순간 눈에서 눈물이 흘렀습니다. 아니 무슨 애니메이션을 보고 눈물을 흘려 ? 아 부끄럽다 라는 생각보다는 순간순간 나 다운 감정의 표현을 정확히하는게 더 낫다 기쁘든 슬프든 부끄럽든 감동스럽든 그 순간 지금의 감정에 충실한게 진정 나를 찾는 길이라는걸 다소 그것이 부족하더라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