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프리퀀시 인기이유 3가지, 그리고 문제점, 투웨이 파우치 수령후기

스타벅스 프리퀀시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스타벅스 프리퀀시란 일종의 쿠폰 개념으로 음료 한 잔당 프리퀀시 1개를 받을 수 있는데 굿즈를 받기 위해서는 필수로 마셔야 하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음료를 구매해야 합니다.. 이번 2024년 하절기 프리퀀시 증정품은 당신의 여름을 빛나게(Light up your summer)’를 테마로, 헌터와 협업해 만든 우산과 우의, 파우치 등 휴대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생활용품 7종을 선보였는데 오픈하자말자 바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프리퀀시 증정품으로 라이트 장우산 2종, 라이트 폴딩 우산 1종, 라이트 레인 판초 2종, 투웨이 파우치 1종입니다. 특히 레인판초에 인기가 집중됐고 품귀현상이 일어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증정품 수령을 시작한 첫 주 고객의 60%가 레인판초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디자인과 실용성 등이 입소문이 나면서 행사가 진행될수록 증정품 소진 속도가 가속화되고 있다”며 “이벤트 종료 시까지 차질 없이 증정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지만 곧 종료 시즌이 돌아와 할수없이 저는 투웨이 파우치를 선택했습니다

스타벅스 프리퀀시 우비 판초는 본격 장마철을 앞두고 스타벅스 ‘레인판초’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번 스타벅스 여름 굿즈는 레인부츠로 잘 알려진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헌터’와 협업한 터라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 쏠리는 분위기이며 이 레인판초를 기다리다 못해 중고마켓에서는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하이고야 ~~~~ 레인판초가 뭐라고 ~~ 하지만 저도 가지고 싶긴 가지고 싶었지요 ㅋㅋㅋㅋㅋ

스타벅스 프리퀀시

  1. 단골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한 것’이라는 프리퀀시
  2. 스타벅스의 프리퀀시는 매년 여름과 겨울에 음료 17잔을 마시고 앱에서 스티커를 받아 모으면 스타벅스 한정판 굿즈를 증정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3. 이벤트기간
    • 2024/5/16(목)~7/4 (목)
  4. 이벤트 내용
    • 미션음료 3잔포함 총 17잔의 음료를 구매하시면 스타벅스 라이트레인판초, 라이늩우산, 투웨이 파우치중 1개를 드립니다
  5. 미션음료
    • 서머 프로모션음료
    • 씨솔트 카라멜 콜드브루,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티 블랜디드, 더블 레몬 블렌디드
    • 리저브카테고리 음료,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스타벅스 프리퀀시 인기이유

  1. 스타벅스 프리퀀시 인기 비결은 바로 희소성이다.
    • 굿즈의 수량이 한정되어 있고, 스타벅스 측 역시 수량을 정확하게 밝히지 않아 품귀 현상이 일어난다.
  2. 자기 효능감도 하나의 인기 비결이다.
    • 한정된 기간과 수량이라는 제한 조건이 걸린 희소템을 손에 넣었다는 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이를 구매하고 인증하는 것 역시 ‘반드시 소장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가 되었다.
  3. 스타벅스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 또한 하나의 비결이다.
    • 스타벅스 충성고객이 된 소비자들에게는 단순히 커피를 넘어 스타벅스가 파는 문화, 이미지를 구매하는 것이며 프리퀀시 증정품 역시 그런 문화의 한 부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스타벅스 프리퀀시 문제점

  1. 스타벅스 프리퀀시 이벤트 문제점은 엄청난 인기와 품절대란을 일으키는 스타벅스의 시즌 마케팅을 단순히 ‘성공’이라고만 할 수 있을까? 이른바 ‘프리퀀시 전쟁’이라 불리며 본품인 커피보다 오히려 사은품에 많은 관심이 쏠리는 것은 물론 사재기와 리셀의 소비행태도 나타나고 있다.
  2. 스타벅스 프리퀀시를 계절성 마케팅에 대해 소비자들은 “개미지옥 같다”고 평가하며 매년 굿즈를 모으기 위해 과소비한다고 밝혔다.
    • 굿즈를 모으는데에 집착하게 되는 것 같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 특히 지난 겨울에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여의도 스타벅스에서 누가 음료 300잔을 주문해 한 잔만 가져가고 나머지는 프리퀀시만 채워서 가져갔다”는 글이 올라와 큰 논란이 되었다.

스타벅스https://www.starbucks.co.kr/whats_new/campaign_view.do

스타벅스 프리퀀시 증정품

스타벅스 라이트 레인 판초

  1. 색상: 아이보리, 그레이
  2. 특징
    • 판초를 접어서 보관할수 있도록 포켓이 부착돼 있음. 사용후 그늘에 건조한뒤 포켓에 쏙 들어가도록 수납하면 보관 및 휴대가 편리함
    • 손목에 부착된 벨크로를 사용해 손목에 맞춰 사이즈 조절이가능
    • 빛을 반사하는 재귀반사프린트로 어둡고 흐린 장마철 안전한 작용이 가능

스타벅스 투웨이 파우치

  1. 색상: 아이보리, 블랙
  2. 특징
    • 스트랩을 연결하면 슬링백으로 변신, 파우치와 슬링뱅 두가지 방법으로 사용가능

스타벅스 라이트 우산

  1. 색상: 블랙, 그레이, 그린
  2. 무게 : 242g
  3. 특징
    • 가벼움 (스타벅스 아미스 아메리카노 톨사이즈보다 가벼움)
    • 오픈:손잡이 버튼을 눌러서 우산을 펼침
    • 닫기: 우산을 펼쳐진 상태에서 버튼을 눌러접음. 손잡이에서 딸깍 소리가 날때까지 우산의 양쪽을잡고 누르기
    • 폴딩우산은버튼을 누르면 개계가가능

스타벅스 프리퀀시 증정품 파우치 수령후기

  1. 스타벅스 증정품 답게 포장도 치밀하게 돼 있었습니다
  2. 파우치 아이보리 제품을 선택했고 ~ 그것도 한시간 거리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찾아왔습니다 (인근매장에는 없었음)
  3. 아이보리 색깔이 고급지고 스타벅스 녹색의 어깨끈과 지퍼도 녹색이었습니다
  4. 지퍼의 메꿈(?) 품질상태가 매우 좋았고 역시 스타벅스라는 생각이들 정도였음
  5. 비오는날 가방을 메고 나가도 방수가 탁월항긋함
  6. 아이보리색깔이라 쉽게 오염이 됨 (립스틱을 묻히니 ㅠㅠ 바로 붇어져 잘 지지않음)
  7. 재질이 방수라 약간 구겨짐등의 느낌, 천이아니라 일반 포장재 같은 느낌으로 썩 고급지지는 않았음
  8. 파우치로 사용할경우 손잡이가 한쪽으로 쏠려 약간 불편했음
  9. 비오는날 크로스백 대용으로 들고나가면 유용하나 글쎄 오랫동안 사용할지는 미정
  10. 말 그대로 프리퀀시 증정품 받아 ~ 기분은 좋으나 장기사용은 장담못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