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튼 섬 투어를 예약할 때만 해도 별다른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을거라 생각했습니다. 누가 제게 준비물을 챙기게 했는지, 필요한 것을 다 챙겨갔습니다. 모튼섬 투어를 가시는 분들은, 대수롭지 않게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을거라 생각하지 마시고 단단히 준비를 해가야 합니다.
모튼 섬 투어 3가지 색깔 팔찌 의미 및 모튼 섬 투어 일정 페리 탑승 과정
https://blog.naver.com/9452166/223593573940
모튼 섬 투어 준비물
모튼 섬 투어 필수 준비물 리스트
- 수영복 (래쉬가드, 수영복, 모자 등)
- 수영 물품(방수팩, 썬크림 등)
- 수건 or 비치타월
- 갈아입을 옷
- 휴지 또는 물티슈
- 보조배터리(사진을 많이 찍으실 분들)
모튼 섬 투어를 위해 다른 짐들은 몰라도 위의 리스트 목록은 반드시 챙겨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튼 섬 투어 장점
- 모튼 섬 투어의 장점은 가장 큰 장점이자 모든 단점을 무마할 것은 바로 돈을 주고 사지 못할 멋진 추억을 얻는다는 것입니다.
- 호주 국토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사막이지만 단기 여행으로는 가기 힘든 곳입니다. 하지만 그것의 축소판이라고 생각되는 모래섬 투어로 잠시나마 호주의 사막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것이 처음 사막을 보는 저에게는 굉장한 경험이었습니다.
- 모튼 섬 투어 모래섬 뿐만 아니라 스노쿨링, 투명 카약 체험까지 할 수 있는 것이 마찬가지로 두 액티비티 전부 처음인 저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 골드코스트에서 할 것이 없다고 생각해 브리즈번 근처까지 가야 하는 투어를 예약했지만 골드코스트 여행 기억에서 잊을 수 없고, 여행에서 돌아온 지금도 골드코스트에 있던 시간이(모튼섬 투어 포함) 너무 좋았다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습니다.
- 모튼 섬 투어의 모래 썰매, 스노쿨링 전부 처음 해 본 저에게는 정말 값진 투어였다고 생각합니다
모튼 섬 투어 단점
- 비용비 꽤 비싸다.
- 투어비만 해도 10만원대가 넘는데,
- 저는 골드코스트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브리즈번 출발편 보다 더 비싼 가격이었습니다. 게다가 왕복 페리 비용까지 현금으로 따로 내야 하니 이 일일 투어에만 거의 30만원 정도를 지불해야 했습니다. (저는 스노쿨링 비용 시세에 대해 무지합니다.)
- 투어 비용이 비싸서 고민을 꽤 했었습니다.
- 화장실, 탈의실 등의 열악한 시설
- 모튼섬에는 제대로 된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화장실이 있긴 있는데 매우 열악하다고 합니다. 오죽하면 가이드가 “화장실이 있지만 제대로 된 화장실이 아닙니다. 그냥 바다에 들어가서 해결하세요. 물고기들은 오히려 좋아할겁니다.”라고 말할 정도였습니다.
- 화장실 사정이 이러니, 탈의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 샤워실은 아예 없고, 옷을 갈아 입을 탈의실도 없습니다. 그래서 정말 불편했습니다. 저는 모튼섬으로 출발할 때에는, 수영복을 미리 입고, 그 위에 두꺼운 옷(호주는 겨울임)을 껴입었습니다. 하지만 모튼섬을 나갈 때에는 벗을 수 있는 옷들만 벗고 수건으로 대충 물기만 제거한 다음 들고온 옷으로 갈아입고 페리 안에서 제대로 옷을 갈아입을 수 있었습니다. 저만 그랬던 것이 아니라 다른 여성분들은 혼자 나무 뒤쪽으로 가 옷을 갈아 입었 었습니다.
- 몸이 젖어있기 때문에 모래가 붙고, 손을 제대로 쓸 수 없기 때문에 도와줄 누군가가 없다면 비치타올이 도움될 것 같습니다.
- 많은 양의 준비물을 챙길수 는 없지만 상기에서 언급한 물티슈를 특히 더 많이 준비해 가시기 바랍니다.
-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 기온
- 제가 여행했던 시기의 호주는 겨울이었기에
- 날씨가 정말 추웠습니다.
- 아무리 호주의 겨울이 그나마 따뜻하다 해도
- 겨울은 겨울이었고, 그 날씨에 바다에 들어가는 것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 비가 온다면?
- 이 이유만이 아니라 비가 온다면 모튼섬 투어 전체 일정에 차질이 생깁니다. 비가 오면 사막 모래 썰매를 타는 것도 어렵고, 바다 액티비티는 더더욱 힘들 것이기 때문입니다. 투어 후기들을 봤을 때, 비가 온 날 이 투어를 한 사람들의 후기가 정말 안좋았습니다. 너무 힘들었다는 말 밖에는 없었습니다. 비가오는 날 사막이라 생각만 해도 아찔합니다. 특히 샤워시설등이 열악하니 상상만 해도 끔찍할것 같습니다. 비가올지 안 올지 모르지만 최대한 날씨 즉 기상상태를 확인하고 예약을 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 그래서 저도 이 투어를 예매할 때 제발 비만 오지 마라라고 생각하며 투어를 예매했습니다.
- 모튼 섬 투어를 예매할 때는 날씨를 고려해, 잘 생각하고 예매 해야 합니다. 만일 비가 올 수도 있을것 같다면 더 철처히 준비를 해서 이왕 예매한 일정 이왕 투어하는 일정 더 알찰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합시다
- 기온
모튼 섬 투어 가 비록 단점을 절대 무시할 수 없는 환경이지만 그 단점들을 다 생각해도 ‘다음 번에 갈 때는 한 번 해봤으니까
준비를 더 잘 해갈 수 있다.’ 라고 생각하며 다시 모튼섬 투어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좋았던 투어였습니다.
골드코스트나 브리즈번에서 할 수 있는 액티비티를 찾고 있다면 모튼섬 일일 투어를 추천합니다 ,모튼 섬 투어의 장점 단점을 충분히 아셨으니 더 세심히 준비해서 이왕이면 완벽한 일정이 되도록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