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군항제 벚꽃으로 유명한 명소 9곳 찐소개

진해군항제 명소 (유명한곳)

진해군항제는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축제중 한곳일겁니다. 코로나 시기 축제가 열리지 않았음에도 수도없이 많은 인파가 몰려들어 강제로 통제를 했을정도라 하니 자연의 이치 순리대로 벚꽃피는 지금 진해는 말그대로 꽃천지입니다

진해군항제에 몇아레 갔었어도 제대로 구경한 기억이 별로 없습니다. 사람에 치이고 주차난에 차에 치이고 ~ 가급적 주차를 하고 걷는 과정을 거치지만 목적없이 단순한 여좌천 로망스다리만 보기에는 너무 아까워 9곳 유명한 곳 정리를 했습니다

진해군항제 명소 1.여좌천, 2.제황산공권, 3.안민고개, 4.장복산 공원, 5.경화역, 6.진해기지사령부, 7.해군사관학교, 8.진해내수면 연구소, 9.진해루 이미 둘러본곳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번에는 목표를 딱 정하고 야무지게 정보를 취득해서 제대로 한번 진해 군항제를 즐겨야 겠습니다

진해 벚꽃 후기https://blog.naver.com/9452166/222291568937

여좌천

  1. 주소 : 창원시 진해구 여좌동 217
  2. 가장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으로, 진해여자중학교와 진해여자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장복산~진해역 사이의 개울 이름이다.
  3. 걷기 좋도록 데크로드를 완비하여 꽃비를 맞으며 공중을 걷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4. 밤에는 LED로 꾸며놓아 밤에도 보기 좋다.
  5. 2002년 5월 김재원과 김하늘이 나온 드라마 <로망스>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일명 “로망스 다리”가 빼 놓을 수 없는 명소이다.
  6. 군항제 시작을 알리는 주요 방송사들의 뉴스도 주로 이 곳에 지미집을 설치하고 생중계 리포트가 이루어진다.
  7. 이 구간 길가의 좌우는 노점이고 데크로드에는 관광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루는지라, 그야말로 구름인파로 유명하다

제황산 공원

  1. 주소 : 창원시 진해구 중원동로 52
  2. 진해 시내 한가운데에 불룩 솟은 언덕.
  3. 꼭대기에 탑 형태의 진해박물관 건물이 있어서 일명 탑산이라고도 한다.
  4. 중원로터리에서 동쪽으로 직진하면 걸어올라갈 수 있는 코스가 있다.
  5. 20분 단위로 다니는 20인승 모노레일을 이용할수 있다
  6. 중원로터리, 제황산공원 입구, 남원로터리 인근에서는 축제 기간동안 차량을 통제하고 각종 행사와 노점이 들어찬다.
  7. 12년 전쯤엔 동물원과 훌라우프가 있었지만 없어졌다

진해군항제https://powershin.co.kr/%ec%a7%84%ed%95%b4%ea%b5%b0%ed%95%ad%ec%a0%9c-%ec%97%ad%ec%82%ac-%eb%b0%8f-%eb%aa%85%ec%86%8c-%eb%85%b8%ec%a0%90%ec%83%81-%ea%b1%b0%eb%a6%ac-%ec%99%80-%ec%a7%84%ed%95%b4%ea%b5%b0%ed%95%ad%ec%a0%9c/

안민 고개

  1. 주소 :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2. 창원-진해를 잇는 옛 25번 국도 구간인 안민고개길은 약 4Km 정도의 굽이진 벚꽃터널로 평소에는 양방향 통행이 가능하지만 군항제 기간 동안에는 진해 → 창원 방면 일방통행으로 운영된다.
  3. 지정된 장소 외에는 주차를 할수없다
  4. 이 구간은 차량으로 이동하며 눈으로만 보면서 계속 이동하라는 이야기다.
  5. 평소에는 업힐을 즐기는 자전거 라이더들과 경치를 조망하러 찾아온 적은 수의 차량만이 지나다니나 군항제 기간에는 차량들이 북적거린다.
  6. 특히 이 구간의 벚꽃은 일제가 군용도로로 뚫어놓을 당시 식재한 후 100여년이 넘게 전혀 가지치기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야말로 벚꽃으로 하늘이 뒤덮인다.
  7. 경화역과 여좌천보다 더한 핫플레이스 장소다.
  8. 군항제 기간동안에는 주차할 공간이 없기때문에 힘들더라도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걸어서 이동하는게 낫다

장복산 공원

  1. 주소 : 창원시 진해구 태백동
  2. 장복산 고갯길(구 마진터널)과 그 주변을 말한다.
  3. 지금은 쓰이지 않는 옛 2번국도 구간이라 여러 모로 안민고개와 비슷한 포지션인데, 특히 이 쪽은 벚꽃구경의 중심가인 여좌천이 가깝고 마산역에서 진해로 넘어가는 구간인지라 안민고개보다 사람들이 더 많다.
  4. 주차가 너무힘드니 걸어 이동하는게 낫다

경화역

  1. 주소 :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 649
  2. 이 역은 선로와 옛 역 주변에 벚나무가 즐비하여 장장 800m짜리 벚꽃 터널이 만들어진다.
  3. 레일을 중심으로 양쪽 철로변 구간에 만발한 벚꽃 아래를 지나가는 기차 위로 꽃비가 흩날리는 광경은 정말 말로 표현 할 수가 없다.
  4. 진해 중에서도 최대의 명소라 할 만하다.
  5. 최근에는 철로의 양 끝에서 화관을 파는 상인이 급격히 늘었다.

진해기지 사령부

  1. 주소 : 창원시 진해구 충장로 1
  2. 일명 구 명칭대로 ‘통제부’라고 부르는 동네.
  3. 진해역에서 서쪽에 있다.
  4. 대한민국 해군의 헤드쿼터가 있던 곳으로, 입구에서부터 벚꽃길이 1Km 넘게 펼쳐지고 그 뒤로는 일제강점기에 심어놓은 삼나무 숲이 펼쳐지는 숨은 명소
  5. 벚꽃길을 즐기려면 걸어서, 진해여객 셔틀버스 기사 아저씨의 가이드 설명을 들으려면 북원로터리에서 1,000원 주고 버스를 타자.
  6. 걸어들어가서 손원일 제독 동상 앞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나와도 좋다
  7. 특히 버스 회차는 도보 접근 불가능 지역까지 들어가서 크게 P턴하여 돌아서 나오므로 이 편이 더 알찬 관광이 된다.

해관사관학교

  1. 주소 :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 1 사서함 88-1호
  2. 진해역 기점으로 남쪽으로 주욱 내려오면 해군사관학교 정문이 있는데, 사관학교 본 건물은 거기서 또 2Km 가량을 더 들어가서 바다로 불쑥 튀어나간 반도 끝에 자리잡고 있다.
  3. 걷기에는 꽤나 먼 거리다.
  4. 전세 관광버스나 자가용이 아니라면, 평일의 경우 진해여객에서 운영하는 유료 임시버스를 필히 탑승해야 한다.
  5. 주말에는 도보이동을 허용하기는 한다.
  6. 해군사관학교 유료셔틀 티켓은 스티커 형식으로 되어 있어 관광이 끝날 때까지 손이나 옷 같은 데 붙여놓으면 마음껏 탈 수 있다.
  7. 주요 관광 경로는 박물관과 그 앞바다에 띄워놓은 거북선 실물 모형, 그리고 위 사진처럼 광장에서 펼쳐지는 군사경찰(헌병) 기동대의 오토바이 퍼레이드 등이 있는데, 시간 잘 맞추면 영국 버킹엄궁 근위병마냥 포토타임을 가질 수도 있다.
  8. 해군사관생도의 정복 모자와 상의를 대여해 주므로, 거북선을 배경으로 기념촬영도 할 수 있다.

진해내수면 연구소

  1. 주소 : 창원시 진해구 여명로 25번길 55
  2. 숨은 명소로 진해 내수면 연구소가 있는데, 사람 북적거리는 여좌천 북쪽 끝에 바로 붙어 있다.
  3. 현지 주민들 외에는 잘 가지 않는 곳이라 호젓하게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4. 벚꽃 일색이진 않지만, 팔뚝만한 잉어와 수목으로 잘 꾸며져 있고 벚꽃으로 우거진 장복산공원을 멀리서 바라볼 수 있는 경치를 지닌 곳이기도 하다.

진해루

  1. 주소 : 창원시 진해구 진희로 150
  2. 축제 전야제 등 몇몇 기간에 야간 레이저쇼 등이 펼쳐진다.
  3. 해군 부대가 있던 곳이 진해루 해변공원으로 바뀌면서 산책길 중간에 생긴 망루가 진해루이다.
  4. 진해루에 올라 바다를 바라보는 풍경은 낮과 밤, 언제 봐도 멋지다.
  5. 바다와 산의 경치를 품고 있는 진해루는 미디어 파사드 기법을 활용해 외벽에 빛과 영상으로 보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영웅담까지 즐길 수 있어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6. 벚꽃의 고장답게 벚꽃, 나무, 동물, 포토존 등 아기자기한 빛 조형물도 있어 밤에 가도 반짝이는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진해군항제https://namu.wiki/w/%EC%A7%84%ED%95%B4%20%EA%B5%B0%ED%95%AD%EC%A0%9C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