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려서 먹으면 좋은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신선한 야채나 다른종류도 갓 생산했을때 또는 갓 잡았을때 가장 맛나다고 생각했는데 때로는 종류에 따라 얼려 먹는 경우 훨씬 맛과 영양이 풍부한것도 있다는것을 알았네요
특히 과일이나 채소는 생으로 먹을 때 가장 좋다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 오히려 얼려 먹을 때 영양소가 더욱 풍부해져 건강에 좋은 식품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얼려 먹을 때 건강에 더 좋은 식품들도 있다는데 보관에 용이하고 또 얼렸을때의 식감도 좋은것도 많이 있기에 필요시 얼려서 먹는것을 추천합니다
얼려서 먹으면 좋은 음식 팽이버섯
- 팽이버섯은 식이섬유와 아미노산, 비타민, 키토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혈액순환과 성장에 도움이 된다.
-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체지방 형성과 축적을 억제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 특히 지방 연소를 촉진해 주는 ‘키토산’이 버섯 중에 가장 많이 함유돼 있다.
- 팽이버섯은 얼리면 단단한 세포벽이 찢어져 세포 속의 영양성분이 쉽게 분리된다.
- 따라서 생으로 먹을 때보다 더 많은 키토산 섭취가 가능하다.
- 신선한 상태에서는 팽이버섯의 세포벽이 단단해 키토산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다.
- 따라서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냉동 상태인 팽이버섯을 뜯어서 조리에 넣으면 된다.
얼려서 먹으면 좋은 음식 시금치
- 실온에서 보관한 시금치보다 냉동한 시금치에서 더 많은 영양소가 있다한다
- 캘리포니아대 식품과학과의 연구에 따르면 시금치를 20도 실온에서 보관하면 일주일 동안 비타민C 함량이 100% 손실됐고, 냉장해 보관하면 75%, 냉동 보관하면 30%만 손실됐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시금치를 상온에 보관하면 하루 만에 비타민의 60%가 손실된다.
-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 후 냉동 보관하면 생시금치보다 풍부한 칼슘과 비타민 E를 섭취할 수 있다.
얼려서 먹으면 좋은 음식 아보카도
- 아보카도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많아 피로 해소, 면역력 증진, 눈 건강에도 좋다.
- 아보카도는 얼려 먹을 때도 그 비타민이 그대로 보존된다.
- 아보카도를 잘라 씨를 제거한 후 껍질을 벗긴 후 썰어서 약 2시간 정도 얼리면 된다.
얼려서 먹으면 좋은 음식 브로콜리
-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은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
-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은 브로콜리다.
- 브로콜리는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지속시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 이런 효과를 더 많이 보고 싶다면 브로콜리를 얼려보자.
- 브로콜리는 얼리면 수분이 빠져나가고 영양소가 응축된다.
-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 섭취에 더 효과적이다.
-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얼리면 된다
얼려서 먹으면 좋은 음식 블루베리
- 블루베리를 냉동 보관하면 블루베리 속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의 농도가 증가한다.
-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의 축적을 막아 항산화 효과를 낸다.
- 신선한 블루베리를 냉동 보관하면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의 농도가 더 증가한다.
- 농장에서 수확하는 즉시 냉동시키는 이유다.
- 블루베리를 생으로 먹는 것에 비해, 얼려 먹을 때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 냉동 블루베리는 생블루베리보다 저렴해 경제적인 면에서도 이득이다.
얼려서 먹으면 좋은 음식이 있다는거 와우 정말 좋은 정보인것 같습니다. 시금치를 데쳐서 얼려놓은게 영양가가 훨씬 높다는것도 그리고 팽이버섯을 얼렸다 녹이면 흐물흐물 변해서 싫었는데 남으면 얼려서 된장국 등에 넣어 먹어야 겠습니다. 좋은 정보는 제대로 저장해서 보관해야 겠지요 ~~!!